치킨 브랜드 bhc치킨은 지난 2월 자사 캐릭터인 ‘뿌찌(Pucci)’를 활용해 한정판 NFT를 제작,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다운로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뿌찌’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인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인 페르소나를 가진 캐릭터다. bhc치킨은 지난해 12월 성탄절 기념으로 겨울철 실내 슬리퍼와 핸드폰 그립톡으로 구성된 ‘뿌찌’ 굿즈를 선보여 고객 호응을 얻었다.
‘공복이 없다’는 캐치프래이즈를 걸고 가성비를 내세운 돈까스 전문점 '무공돈까스'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마케팅을 강화한다. 무공돈까스는 제페토 이용자들이 즐기고 찾아오는 맵을 만드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돈까스 프랜차이즈 무공돈까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SPC삼립은 지난 2월 ‘포켓몬빵’을 다시 선보였다. 1998년 출시된 포켓몬빵은 당시 빵에 동봉된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키는 등 전국적인 인기를 누렸다. SPC삼립은 ‘그때 그 추억 소환’을 콘셉트로 ‘돌아온 포켓몬빵’ 시리즈‘를 출시, 일주일 만에 동일 기간 다른 신제품 평균 판매량 대비 6배 이상 높은 수치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은 지난 2월 ‘필구(파란 고래)’, ‘텐구(초록 고래)’, ‘칠구(빨간 고래)’ 등 고래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이는 각각 ‘필굿 오리지널’, ‘필굿 엑스트라’, ‘필굿 세븐’ 등 3가지 제품의 맛을 상징하는 것으로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필라이트의 코끼리 캐릭터인 ‘필리’가 그려진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168cm케이스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제품은 한정판 액세서리 세트(폰케이스, 아크릴톡, 에어팟 케이스, 스티커)와 상시 판매용 폰케이스를 대상으로 한다.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은 지난 2월 ‘필구(파란 고래)’, ‘텐구(초록 고래)’, ‘칠구(빨간 고래)’ 등 고래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이는 각각 ‘필굿 오리지널’, ‘필굿 엑스트라’, ‘필굿 세븐’ 등 3가지 제품의 맛을 상징하는 것으로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필라이트의 코끼리 캐릭터인 ‘필리’가 그려진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168cm케이스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제품은 한정판 액세서리 세트(폰케이스, 아크릴톡, 에어팟 케이스, 스티커)와 상시 판매용 폰케이스를 대상으로 한다.
![]() |
각사 제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