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스
사진=토스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처음으로 월간 광고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는 지난해 9월 광고 사업을 전개한 이후 지난 11월 기준 처음으로 월매출 12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토스는 광고 사업으로 수익성 강화,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토스는 은행, 증권, 보험은 물론 일상에 필요한 모든 금융 서비스를 한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금융 수퍼앱이다. 현재 ▲서비스 수 70여개 ▲누적 송금액 약 423조원 ▲누적 계좌 등록 수 1억6000만 ▲누적 카드 등록 수 5800만 ▲누적 대출 실행액 28조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토스는 약 1530만명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로 이용자의 소비 유형에 맞춘 광고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카테고리를 직접 설정하고 27개의 대분류, 272개로 세분화된 업종 카테고리 중 선택할 수 있다. 광고 신청부터 운영, 성과까지 단일 플랫폼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토스는 월 매출 100억원 돌파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신규 고객사의 경우 12월 광고집행 금액의 20% 페이백,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는 12월 추가 사용한 유상 광고비의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의 광고 사업은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광고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도움이 되고 광고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광고를 앞으로도 더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