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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이 '부스터 프로'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지알(이하 에이지알)의 부스터 프로가 중국 본토에 공식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스터 프로는 에이지알이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다. 현재 에이지알의 주력 제품이다.
에이피알은 부스터 프로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홈 뷰티 디바이스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2022년 중국에 처음 진출한 에이피알은 올 1분기 '중국 틱톡'으로 불리는 더우인에서 미용기기 카테고리 9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10위권 이내 해외 브랜드는 일본의 '야만'과 에이피알뿐이다.
중국은 전 세계 뷰티 시장 2위에 달하는 주요 시장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중국의 뷰티·퍼스널케어 시장은 2023년 기준 671억8000만달러(약 91조7000억원) 규모다.
홈 뷰티 디바이스를 향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도 조금씩 열리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중국 가정용 미용기기(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소비자 인식이 '스킨케어 하이테크' 제품으로 바뀌고 있다. 관련 시장 규모 역시 두 자릿수 성장률 기록을 거듭해 2026년까지 213억위안(약 4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에이피알은 중국에서도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공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왕홍경제'라는 말을 만들어 낼 정도로 현재 중국 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인플루언서 '왕홍'들과의 협업을 다수 기획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그동안 국내 외에 해외 시장에서도 인플루언서, 팝업스토어 등을 통한 성공사례를 남긴 이력이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최근 해외에서 미국시장의 대두가 있었지만 중국 역시 놓칠 수 없는 거대 시장"이라며 "국내외 소비자를 사로잡은 혁신 뷰티테크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 역시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