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사 전경. /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청사 전경. /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이 제18회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에서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노인자원봉사 수행기관 521개소를 대상으로 계량·비계량 평가를 통해 19개 기관을 선정했다.


김포시노인복지관은 2016년부터 지역사회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어르신 '환경교육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나무·하천·물·미세먼지·재활용·분리 배출 등 환경 주제를 설정해 지역 내 아동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김포한강중앙공원서 청소년진로박람회 연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7일 김포한강중앙공원에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부스는 진로직업체험존, 미래창의체험존, 정보공유존, 진로상담존, 이벤트존, 공감진로톡(토크콘서트)과 문화공연 등 여섯 개의 영역 총 81개로 구성돼 있다.

◇ 제5회 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26일 개최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26일 걸포중앙공원에서 제5회 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로가 주제인 만큼 큰 꿈을 가지라는 의미로 청소년들이 '빅퓨처 빅픽처'를 슬로건으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로 관련 체험 12종이 진행된다. 체험 부스는 △미니어처 작가 △특수분장사 △플로리스트 △과학수사 지문감식 △풍선아트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