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 조감도 /사진 제공=시온시티플랜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 조감도 /사진 제공=시온시티플랜

경기 용인시 언남동에 조성되는 민간임대아파트 '용인 플랫폼 시온시티47'이 홍보관을 열고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용인 플랫폼 시온시티47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379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47층, 3개동에 415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시행사 시온시티플랜은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한 주민 편의시설, 상업시설과 함께 2100여㎡ 규모의 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공 예정사는 HL디앤아이한라, 신탁은 무궁화신탁이 담당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59㎡ A타입 124가구 ▲84㎡ B타입 289가구 ▲97㎡ C타입 1가구 ▲97㎡ D타입 1가구 총 415가구다. 전체의 70%를 전용 84㎡로 구성했다.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과 수인분당선 구성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있다. GTX-A 구성역을 이용해 서울 강남 수서까지 14분에 도착할 수 있다. 향후 GTX-A 삼성역을 개통시 서울역과 파주 운정역까지 관통한다.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은 용인시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사업비 6조원을 투자해 건설하는 '용인 플랫폼시티'와 가깝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기흥구 보정동 일대 약 273만㎡에 반도체, 의료 등 첨단산업과 GTX-A 구성역 복합환승센터, 수인분당선 구성역, 백화점 쇼핑몰, 호텔, 업무 복합, 마이스(MICE), 주거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단지 주변에는 농협 하나로마트, 구성동 주민센터, 구성 파출소, 각종 병·의원과 생활편의 시설이 입점한 메디컬 센터 등이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사우스시티, 이마트, 보정동 카페거리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 교육시설로는 구성초, 구성중, 구성고가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임대보증금보증을 통해 보증금 반환을 보장한다. 임대 기간 만료 후 분양전환시 우선분양권을 부여한다.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 유형으로 10년 뒤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10년 동안 임차 후에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다. 구성역 플랫폼 시온시티47은 청약 절차 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