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장터 설명절 기획전 매출 100억원 달성

전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남도장터'가 지난해 12월18일부터 올 1월30일까지 진행한 설 명절 기획전에서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3일 전남도 등에 따르면 올 설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


남도장터에 입점한 205개 업체의 862개 제품이 판매된 기획전에서는 전복, 한우, 사과, 배, 장어, 쌀, 잡곡 등 선물 세트와 제수용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자사몰 판매가 37억원을 넘어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해 시·군과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다양한 설 명절 이벤트 등과 연계해 할인 혜택을 대폭 제공함으로써 사회·경제적으로 위축된 소비자들의 가계 물가 걱정을 덜어주는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우매장을 운영하는 순천 참한우유통의 차유림 대표는 "남도장터에서 기획한 설 명절 행사 덕분에 지난해 설에 비해 8배가 매출이 뛰었다"며 "최근 경기부진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매출이 대폭 늘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 전국 지자체 쇼핑몰 중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유일하게 선정돼 공모지원금 1억8000만원을 활용한 2025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을 통해 1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김경호 남도장터 대표는 "이번 설 명절 기획전은 입점 업체, 시·군, 유관 기관이 함께 지혜를 모아 좋은 결과가 나왔다"면서 "앞으로도 남도장터가 입점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웃음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