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관장 김용우)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교과연계 활용도서 꾸러미 지원사업'을 성남과 구리남양주지역 36곳 초등학교 사서와 사서교사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학교가 희망하는 시기) 교당 3주간 지원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교과연계 활용도서 지원사업은 초등 교육과정과 학교도서관 행사나 전시에 활용하도록 다양한 형태의 도서 30권(점자도서, 병풍책, 팝업북 등)과 도서 활용 활동지, 도서별 안내 카드를 꾸러미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4.16생명안전교육원, '기억 희망 그림 사생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원장 전명선)이 사회적 참사를 기억하고 공감하며 인성 중심, 생명안전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5 기억 희망 그림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 있는 유·초·중·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공모 주제는 △사회적 참사에 대한 의미 성찰, 기억과 공감 문화 확산 △생명 존중으로 자율과 책임을 다하는 건강한 시민의식 등이다. 시상 부문은 유치부,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5개로 나눠 총 100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4월 18일부터 25일까지다.
◇교실 밖 독서 기반 교육활동 플랫폼 '톡(讀)! 톡(talk)! 공유학교 ' 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도교육청도서관 공유학교인 '톡(讀)! 톡(talk)! 공유학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읽고 말하다의 의미를 담은 '톡(讀)! 톡(talk)! 공유학교'는 경기도교육청도서관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으로 학생 개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 밖 독서 기반 교육활동 플랫폼이다.
지난해에는 10개 경기도교육청도서관과 경기도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에서 24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2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올해는 다양한 주제와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44개 프로그램에 연간 5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디지털 △로봇 △수리·융합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진로 등 지난해와 달리 학생과 학부모가 선호하는 주제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총 1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