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오른쪽 두번째)이 9일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 사무처장(왼쪽 두번째)에 시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이 모금한 산불피해지원 특별성금 6387만 원을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화성특례시
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오른쪽 두번째)이 9일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 사무처장(왼쪽 두번째)에 시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이 모금한 산불피해지원 특별성금 6387만 원을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화성특례시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는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특별성금 6,387만 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 한병홍 화성도시공사 사장,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화성특례시 공직자와 산하 공공기관 직원 총 2182명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28일 자매도시인 경상북도 영양군에 전달한 간부 공무원 특별성금 500만원을 포함하면 총 6887만 원이 모금됐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영남권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수원과학대학교와 보건의료 역량강화 업무협약

화성시동탄보건소가 지난 8일 수원과학대학교와 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화성시동탄보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자 화성시동탄보건소장, 우창훈 수원과학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소재한 수원과학대학교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보건 환경 조성과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질병 예방 및 건강관리 콘텐츠 개발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활동 동참 ▲보건의료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 공유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되는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문자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접목해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FC, 윤청구 퍼포먼스 트레이닝과 선수단 재활치료 협약

화성FC가 선수단의 재활 및 컨디셔닝 강화를 위해 전문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화성FC는 최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6라운드 인천전 홈경기에서 '윤청구 퍼포먼스 트레이닝'과 재활치료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화성FC 구단주와 윤청구 퍼포먼스 트레이닝 윤청구 대표가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윤청구 퍼포먼스 트레이닝은 화성FC 성인 선수단을 대상으로 신체 부위별 손상에 따른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기관은 엘리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재활치료는 물론, 부상 방지와 체력 강화를 위한 컨디셔닝 케어, 피지컬 트레이닝 등 개인별 특성에 맞춘 퍼스널 트레이닝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