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의 디자인 리더 루크 동커볼케 사장과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이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사진은 오토모티브 뉴스의 모회사인 크레인 커뮤니케이션즈 CEO(최고경영자)KC 크레인(왼쪽부터)과 조르제토 주지아로, 루크 동커볼케 사장,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이 이야기를 나누던 모습. /사진=현대차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가 100주년을 맞아 주최한 자동차 산업 어워즈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자인 리더들이 수상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1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11일(현지시각)부터 12일까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에서 현대차그룹 CDO(최고디자인책임자)이자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과 브랜드 엠버서더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이 '100주년 기념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모티브 뉴스는 올해 창간 100주년을 기념, 자동차 산업의 혁신과 리더십, 지속가능성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기여를 한 인물에 100주년 기념상을 시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의 디자인 전략을 총괄하며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재정립, 자동차 산업의 경계를 넘어선 혁신적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스코다와 아우디, 람보르기니, 세아트, 벤틀리 등을 거쳐 2016년에 현대차그룹에 입사했다. 이후 2018년 그룹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로 임명된 후 2020년부터는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도 담당하고 있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이번 수상은 혁신과 정체성의 원동력인 디자인에 대한 현대차그룹의 신념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끊임없는 노력으로 영감을 주는 그룹의 모든 디자이너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함께 수상한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은 아우디와 폭스바겐을 거쳐 2006년 기아의 CDO로 합류해 '호랑이 코' 모양의 그릴 등으로 기아의 디자인 정체성을 재확립했다.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저에게 있어 크나큰 영광"이라며 "진보와 변화를 이끄는 디자인의 힘, 그 힘에 대해 확고한 신념을 가진 현대차그룹에 이 상을 바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디자인에 기여한 디자이너들의 공로가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만큼 더 많은 디자이너에 대한 지원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