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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최근 3년간 협력사에 지급한 구매대금이 약 15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국내외 협력사 숫자도 3682개(2022년)에서 4108개(2024년)로 크게 늘었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2025'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제·사회·ESG 등 다양한 대내외 경영 환경을 포괄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5년간 연구개발(R&D)에만 약 7조원을 투입, 미래 모빌리티 시장 '글로벌 톱 플레이어' 도약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까지 누적 특허 출원은 9155건으로 올해 1만건 돌파를 앞두고 있다.
전기차 캐즘과 불안정한 대내외 경영 환경 속에서도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연 매출 약 57조원을 초과하는 등 양적·질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계열사 이외에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한 수주 실적이 최근 3년간 160억 달러(약 22조원)를 넘어서면서 국내외 협력사로부터 구매 규모가 크게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
현대모비스는 상생하는 전후방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2·3차 협력사까지 아우르는 세분화된 지원 정책을 수립해 이행해오고 있다. 동반성장펀드와 상생협력대출 등 다양한 금융 지원 제도와 협력사에 대한 무상 특허 개방, 공동기술개발, 개발비용 지원 등 기술 역량 강화 지원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번 지속가능성보고서 제작 과정에서 현대모비스는 시장 내 ESG 정보공시 의무 확대 등 글로벌 공시 기준에 근거해 작성 절차와 내용을 보강했다.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ESRS)에 따라 기업의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 이슈가 기업의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수행했다.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보고서 2025는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항목에서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