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사진=풀무원

9개월까지 실온보관 가능한 풀무원의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이 온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아임리얼' 브랜드파워가 빠른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아임리얼 100'은 오직 과즙과 물로만 만든 실온 과채주스다.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에 따라 향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의 첨가물 사용 없이 과즙과 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9개월까지 실온 보관 가능하다.

제품은 고농축과 일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농축 제품은 토마토(전체 환산 과즙 263%)와 블루베리(블루베리&배 전체 환산 과즙 156%) 2종으로 지난 1월 출시했다. 토마토 3개, 블루베리 약 25알을 고농축해 한팩으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 라인업은 '아임리얼 100 고농축'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아임리얼 100' 브랜드로 정식 론칭됐다. '아임리얼 100'은 온라인과 편의점을 중심으로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풀무원은 대형마트 전용 대용량 제품까지 출시하며 휴대성이 좋은 소용량 제품과 온 가족이 함께 마실 수 있는 대용량 제품으로 제품 구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