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오는 12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고등학생,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1~2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대입 정보와 학습전략을 소개한다. 지난해 대입 수시 설명회에서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은 박중서 이투스 진로진학센터 센터장이 강의한다. '성공적인 대입·학습전략'이라는 주제로 대입 경향 이해와 그에 따른 대응, 시기별 입시와 학습 전략(학년별, 연간 대응)을 상세히 설명한다.
또 수능 경향 분석·대응 전략, 대입 경향에 맞춤 학습법, 학생부 전형의 이해와 수시 대비 전략, 학생부 사례 분석·관리 매뉴얼도 안내한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6월 모의평가 데이터 분석자료를 포함한 자료집도 제공한다.
◇김성제 의왕시장, 상호 존중 학교문화 릴레이 캠페인 동참
![]() |
경기도는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7일 '상호 존중 학교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한 '교육공동체 약속 선포식'을 시작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 간 상호 배려와 존중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교육공동체 회복과 학교문화 조성을 목표로 추진한다.
이날 김 시장의 캠페인 참여는 이현재 하남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오늘 캠페인 참여가 학교에 상호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뿌리내리는 데 작지만 큰 울림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학교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교육공동체를 이뤄 온 마음과 역량을 함께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군포시 하은호 시장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