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아이딧'(IDID)이 오는 9월 15일 정식 데뷔를 확정 지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7일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의 미니 1집 '아이 디드디드 잇'(I did it.)의 발매일을 오는 9월 15일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아이 디드 잇'은 다양한 플랜을 거쳐 실력을 입증한 완성형 아이돌 아이딧 멤버들이 이뤄 나갈 새로운 걸음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지난 16일에는 아이딧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는 24일 프리 데뷔까지의 스케줄을 담은 짧은 타임테이블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기대를 높인 바 있다.
영롱한 불빛을 내며 돌아가는 자전거 바퀴를 따라 프리 데뷔 콘셉트에 대한 타임테이블과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과 콘셉트 포토 속 멤버들의 플래시백이 엔딩 크레딧처럼 감각적으로 연출돼 다채롭게 변모할 아이딧의 변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프리 데뷔에 이어 2개월 뒤 정식 데뷔 확정으로, 파격적인 데뷔 행보를 속도감 넘치게 알린 아이딧이 과연 어떤 정체성과 차별성을 지닌 그룹으로 5세대 아이돌 시장에 첫걸음을 내디딜지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아이딧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오는 24일 프리 데뷔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