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이 최근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으로부터 국가기술자격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관련학과로 공식 지정된 가운데 유상원 주임교수(왼쪽), 김정환 디자인예술대학장(중간), 김수완 교수(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이 최근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으로부터 국가기술자격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관련학과로 공식 지정됐다. 성균관대, 국민대, 경희대 등에 이어 이룬 성과로 전문성과 교육역량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19일 대구대에 따르면'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도입한 국가기술자격으로, 서비스·경험디자인 분야의 직무 전문성을 인증한다. 지정 학과 전공자이거나 동일·유사 직무 분야 3년 이상 실무경력자가 응시할 수 있다.


대구대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은 사용자경험리서치, 디자인마케팅, 서비스디자인프로젝트 등 실무 중심 교과를 운영해 왔으며 인공지능(AI)·메타버스·UX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해 융합형 디자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다.

이번 지정으로 학생들은 국가기술자격 취득 기회를 넓히는 동시에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의 직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환 대구대 디자인예술대학 학장은 "이번 관련학과 지정을 계기로 최신 트렌드의 선제적 도입과 실무 적용을 강화해 산업 변화에 발맞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