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둔덕포도&한우축제 포스터./사진=거제시

거제시는 9월13일과 14일 이틀간 거제 둔덕면 하둔마을 둔덕가족생활체육공원에서 '제14회 거제둔덕포도 & 한우축제'가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해풍을 머금고 자란 거봉 포도와 청정지역에서 키운 한우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 농·축산물 홍보와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당도 19브릭스 이상을 자랑하는 거봉포도를 할인 판매하며 둔덕 외양간 한우는 정상가의 50%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지역 농특산물과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판매장과 다양한 체험 코너가 운영된다.

공연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13일에는 트로트 가수 이새벽, 채윤·남궁진의 무대가, 14일 오후 3시에는 태진아 공연이 예정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 밖에도 △둔덕 역사·문화 체험 스탬프 투어 △포도따기 체험 △물놀이장, 에어바운스, 물총놀이 등 가족 참여형 놀이시설 △코스모스 꽃길과 자전거·산책 코스 △유·무료 플리마켓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김임준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둔덕 거봉포도와 외양간 한우가 경쟁력 있는 지역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방문객이 다시 찾고 싶은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