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가 오는 15일부터 221번(GM하이빌~가좌리~이천역) 신설 및 231번(휴먼빌~부발역~효양중고~이천역) 1대 증차 운행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29번 등 4개 노선을 통합하여 신규 221번 신설을 통해 운행 횟수를 확대하고 유사 노선(230번)과의 중복 운행을 최소화함으로써 운행 효율성을 높였으며 시민들에게 더욱 원활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231번 시내버스는 지난 4월부터 운행해 시민들의 호응이 커지면서 2배 정도 이용량이 증가했다. 이에 1대 증차 운행하게 되면서 앞으로 대월 지역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단지가 형성되는 데 편리한 교통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제94회 세토 도기제'서 홍보 부스 운영
이천시는 일본 자매도시 세토시에서 열리는 제94회 세토 도기제에 참가하여 이천 도자기를 판매하고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세토 도기제는 9월 둘째 주 주말 2일간 개최되며 일본 각지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대규모 축제이다. 세토시내 강변에 250여 개의 도자기 부스 및 음식 노점이 출점된다.
이번 공식 방문으로 이천 작가인 예스파크 공방 '판'의 김승용 작가가 초청돼 작품을 판매하게 된다.
◇'이천이책, 당신의 읽는 하루' 10월 개최
이천시는 다음 달 1일부터 2025 읽는 사람 전국 공모전 '이천이책, 당신의 읽는 하루'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읽는 사람 전국 공모전은 책을 읽고 감동이 된 순간, 삶에 작은 변화를 가져다준 한 권의 책 등 독서 후기를 주제로 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감명 깊게 읽은 책을 통해 느낀 바를 후기로 작성해 이천시통합도서관 누리집 '읽는 사람 공모전' 코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단이 문장력과 표현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총 21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12월4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하며, 이날 행사에는 '아무튼 인터뷰'의 저자 은유 작가와의 북토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