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이 '4인4색 반려인 토크콘서트'를 오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사진=머니투데이방송

머니투데이방송(MTN)이 반려인들을 위한 4인 4색 토크콘서트 '우리들의 반려일기'를 개최한다. 오는 11월16일 서울 여의도를 시작으로 강동구(19일)와 경기 고양시(23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16일 MTN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며 겪는 만남과 사랑, 이별 이야기를 주제로 전문가와 유튜버 등 4인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단순한 강연이 아니라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토크콘서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토크콘서트에는 네 명의 연사가 오른다. 첫 번째 강연자인 설채현 수의사는 '우리가 도시에서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반려견과 살아가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갈등과 해법을 제시한다. 방송과 저서를 통해 활발하게 반려동물 행동 교육을 알리고 있는 설채연 수의사는 반려 문화 정착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조우재 제일사료 수의 영양연구소장은 '생애주기별 펫푸드, 이렇게 먹이세요'라는 강연을 통해 강아지, 고양이의 성장 단계별 영양관리와 식단 구성법을 소개한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직결되는 먹거리 관리에 대한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할 계획이다.

세 번째 연사인 조지훈 펫로스 심리 전문 상담사는 '이별을 기다리는 나,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순간을 준비하는 방법과 펫로스 극복을 위한 심리 상담 노하우를 나눈다. 반려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면서도 반드시 마주해야 하는 이별의 순간에 대해 현실적이고 따뜻한 조언을 전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명 반려견 유튜버 '보더로운 생활'은 '여행 꿀팁 전수! 우리 집 반려견과의 유럽 여행'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실제 반려견과 함께한 여행 에피소드와 준비 과정은 참가자들에게 생생한 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참가자들에게는 프리미엄 펫 샴푸 및 간식 세트가 증정되며 강연 후에는 전문가와의 1대1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펫팸 용품 세트,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참여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