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 수록곡 중 하나인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8주째 선두를 지키고 있다.
26일(이하 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에서 케이팝 가수 최장 1위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헌트릭스 골든 이전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케이팝 곡은 13년 전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당시 일주일 정상에 머물렀다.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 등 한국계 미국 뮤지션이 실제 가창한 골든은 애니메이션 가수가 부른 곡 중 해당 차트 최장 1위 타이기록도 세웠다. 1969년 애니메이션 캐릭터 밴드인 '디 아치스'가 부른 '슈가, 슈가'와 같은 기록이다.
골든을 비롯해 케데헌 OST는 이번주에도 총 세 곡이 톱10에 동시 진입했다.
극 중 헌트릭스 라이벌 그룹인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 10주 연속 들어왔다. 사자보이즈의 또 다른 곡 '유어 아이돌'은 6위로 이 차트에 13주 연속 머물렀다.
케데헌 수록곡이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정연·지효·채영이 가창한 버전의 '테이크 다운'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떨어진 25위에 랭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