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 고급휘발유 브랜드 'Kixx Prime(킥스 프라임)'이 지난달 28일 한국표준협회(회장 문동민)가 주관하는 '2025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고급휘발유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올해 21년째 진행된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총 123개 산업 부문의 392개 기업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전문가를 대상으로 지난 6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3개월 동안 조사를 진행해 발표한다.


GS칼텍스는 이번에 신설된 고급휘발유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된 것을 두고 제품의 우수한 성능·소비자 신뢰·지속적인 품질 혁신에 힘을 쏟은 결과로 보고 있다. GS칼텍스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고급휘발유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Kixx Prime'은 고옥탄가의 프리미엄 휘발유로 엔진의 이상 발화를 방지해 출력을 향상시키고 소음과 진동을 줄여 보다 안락하고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2006년 4월 GS칼텍스는 고급휘발유 브랜드 'Kixx Prime'을 출시한 이후 국내 고급연료 시장을 이끌어왔다. 또한 해당 제품을 비롯해 다른 연료 제품 전반에도 탄소 저감 기술과 지술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


조도현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기획부문 상무는 "Kixx Prime은 단순한 고급휘발유를 넘어 고객의 차량을 가장 좋은 컨디션으로 유지하기 위한 GS칼텍스의 철학이 담긴 제품이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주행 만족을 제공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