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청송사과 해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해외수출용 홍보동영상을 제작했다./사진제공=경북 청송군
청송군이 청송사과 해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해외수출용 홍보동영상을 제작했다./사진제공=경북 청송군


경북 청송군이 청송사과 해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해외수출용 홍보동영상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청송군에 따르면 군은 영상은 해외의 한류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현재 청송사과 수출국인 인도네시아, 필리핀 국민들의 SNS 활용도가 높은 점에 착안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사과 레시피 영상으로 만들어졌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SNS에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이를 위해 관련 용역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8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1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최근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특히 짧지만 '청송사과'의 특징을 강하게 느끼게 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영상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영상은 세계인의 이목을 끌어 청송사과의 해외 소비자 인지도를 상승시켜 해외시장 진출에 가시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대표사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을 SNS에 홍보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청송사과의 가치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수출시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