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이 배우 박해수를 내세워 브레이닝캡슐 광고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종근당

종근당은 최근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브레이닝캡슐'의 모델로 배우 박해수를 발탁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9일 종근당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할 수 있는 기억력 감퇴 개선, Brain+ing"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기억력 감퇴를 개선할 수 있는 영역으로 강조하고 있다. 지적이면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대중의 신뢰를 받고 있는 박해수를 통해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저하의 관리가 일상에서도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브레이닝캡슐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mg과 은행엽건조엑스 60mg를 함유한 생약 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 기억력 감퇴를 개선하는 효능을 입증했다. 현기증 등 말초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임상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건강한 중년층을 대상으로 12주간 투여한 결과 평균 7.5%의 기억력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2주간의 휴약기 동안에도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용 1시간 후와 6시간 후 각각 위약군 대비 브레이닝캡슐의 복용군에서 기억력 개선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최근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저속노화(Slow-aging)에 대한 관심과 함께 기억력과 집중력 등 핵심 기능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신규 캠페인을 통해 기억력 감퇴를 느끼는 현대인들이 기억력 개선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인식 전환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