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제공=야놀자 |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담은 전자책(e-book)이 나왔다.
숙박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게스트하우스의 각종 정보를 수록한 '게스트하우스 소개소'(게하소)를 모바일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야놀자는 지난해 3월부터 국내 300여곳의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페이스북 페이지 '게하소'를 통해 소개해왔다.
게하소 전자책은 치맥 파티가 열리는 게스트하우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 호텔급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고퀄리티 게스트하우스 등의 다채로운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담았다.
이들 게스트하우스는 야놀자 게스트하우스 앱에 등록된 전국 759개 업소 중 부산, 제주, 전주, 속초, 양양 등 인기 여행지 중심으로 엄선됐다. 게하소 전자책은 리디북스서 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전자책에서 누락된 지역의 게스트하우스는 게하소 페이스북 페이지나 야놀자 캐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조세원 마케팅 총괄 상무는 "게스트하우스가 새로운 놀이와 여행문화의 상징으로 각광받는 추세인 만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전자책을 출간했다"고 말했다.
한편 게하소 페이스북 페이지와 다음의 모바일콘텐츠 서비스 스토리볼 구독자는 현재 각각 4만3000여명과 2만2000여명이다. 최근에는 네이버 포스트와 피키캐스트에도 연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