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가 ‘세계 공정무역의 날(5.10)’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스페셜 로스팅 원두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스페셜 로스팅 원두는 로스터 조윤정이 직접 생두의 로스팅 포인트를 잡고 블렌딩 했다. 공정무역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 한 후 블렌딩하여 커피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살렸다.
![]() |
▲ 제공=아름다운커피 |
스페셜 로스팅 원두의 산지는 페루와 우간다로 아름다운커피가 공정무역으로 거래해 만든 ‘안데스의 선물’, ‘킬로만자로의 선물’ 산지이기도 하다. 100% 유기농으로 재배된 아라비카종 프리미엄 커피로 블렌딩 비율은 페루 원두 60%, 우간다 원두 40%이다.
‘세계공정무역의 날’ 기념 스페셜 로스팅 제품은 5월 7일부터 한달 간 매주 1회, 200개 수량으로 4주간 총 800개의 한정수량만 제조하며, 개당 7,000원에 판매한다. 아름다운커피 직영쇼핑몰(www.beautifulcoffee.com)과 직영카페, 광화문 커피스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세계공정무역의 날’은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공정무역기구(WFTO)가 정한 기념일이다. 전세계 75개국 450개 이상의 단체가 이 날을 기념해 공정무역 캠페인을 벌이며, 아름다운커피는 2004년부터 ‘세계공정무역의 날’ 한국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