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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워치 열풍 /사진제공=투니버스 |
‘요괴워치 열풍’
일본에서 ‘요괴워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한국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기묘한 생물체에게 받은 시계를 통해 요괴를 보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이 원작이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나온 데 이어 올해 1월 방영된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워치 1탄'이 발매됐고 지난 8월 '요괴워치 2탄'이 출시됐다.
1개에 약 3500엔(약 3만3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라 인기가 높아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요괴워치를 사기 위해 발매일 전날 마트 앞에 밤새 줄을 서는 부모와 아이들도 있으며 대형마트나 가전제품 판매장에서는 포인트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판매할 정도다.
요괴 워치 열풍에 힘입어 제작사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올 3분기 판매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2593억엔, 순이익은 8.5% 증가한 212억엔이라고 밝혔다.
이시카와 슈쿠오 사장은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다마고치에 이은 히트"라며 "내년 1월에는 요괴 메달을 스캔하는 '요괴 패드'를 발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반다이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 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 워치와 요괴 메달 수출을 앞두고 있어 한국시장에서도 성공을 이룰지 귀추가 주목된다.
요괴워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요괴워치, 일본이 역시 이런 분야엔 독보적", "요괴워치, 아이들이 좋아할 듯", "요괴워치, 다마고치 향수 불러일으킬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