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작 배포되는 책자는 ‘창업성공 및 위기극복 사례집’, ‘업종별 가이드북’, ‘경영개선 우수 사례집 “함께 이루는 희망 이야기”’ 등 3종이다.
![]() |
‘창업성공 및 위기극복 사례집’은 음식점, 의류도매업, 피부미용업 등 다양한 업종의 30개 업체가 창업 후 각종 위기를 극복하게 된 사례와 성공요인을 알기 쉽게 서술하였다.
‘업종별 가이드북’은 서울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컨설턴트가 3D프린터, 게스트하우스 등 9개 업종을 조사․연구하여 신규 창업 또는 업종전환 시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경영개선 우수 사례집 “함께 이루는 희망 이야기”는 학원, 슈퍼마켓, 카센터 등 16개 업체가 서울시에서 파견한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경영개선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사례를 모은 책이다.
서울시는 매년 소상공인 관련 업종별 가이드 및 각종 사례를 심사 선발하여 책자로 발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제작된 책자는 소상공인 사업운영 및 창업과 관련하여 현장중심의 다양한 정보와 실제 사례를 담고 있어 서울시 소상공인들이 사업운영에 활용하면 경영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책자 수령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은 서울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서울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bdc.or.kr) 및 희망창업 홈페이지(www.hopestart.or.kr)에 e-book으로 등록하여 누구든지 받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