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사진]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발표 현장
텔코리아(사장 권명숙)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국내에 공식 발표했다.

인텔코리아는 22일 서울 강남구 넥센아레나에서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스카이레이크) 제품군 관련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 레노버, HP, MS, 에이서, 에이수스, 주연테크, TG 삼보, 대우루컴즈, 늑대와 여우, 에이텍 등 11개 국내외 주요 제조사가 함께 자리했으며, 국내 PC 소비자들을 위해 올일원, 고성능 데스크톱, 2in1, 초슬림 노트북 등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기반한 30 종 이상의 최신 시스템을 선보였다.

6세대 인텔 코어는 인텔 역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세서로, 전력 효울성을 높이기 위해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에 새로운 스카이레이크(Skylake)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평균 5년 된 구형 컴퓨터 대비 2.5배 이상의 성능, 3배의 배터리 수명,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권명숙 사장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 전력 효율성 및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통해 인텔이 지금까지 보여준 기술 혁신에 있어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며 "향후 인텔코리아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6세대 인텔 코어 탑재 시스템들을 선보여 나감으로써,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 차세대 컴퓨터 경험을 누리길 원하는 국내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 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텔코리아는 금일부터 G마켓 및 옥션과 함께 6세대 인텔 코어 관련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스 센스 프로모션을 진행, 제품 구매시 기본 6% 할인에 무료배송, 6만원 추가 할인, 오픈마켓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텍을 제공한다. 11번가는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3만명에게 11%, 최대 5만원의 보너스 할인 쿠폰을 지급함은 물론 인텔 프로세서 탑재 인기 노트북 제품에 대한 특가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