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평판 1위는? '대우건설 푸르지오'

국내 브랜드아파트의 평판조사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와 롯데건설 롯데캐슬은 2~3위를 차지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 빅데이터를 이용해 15개 브랜드아파트의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5월20일~6월21일 빅데이터 47만1580개를 분석했다.


평판기준은 브랜드의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며 브랜드아파트의 경우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로 분석했다.

1위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6336점, 소통지수 2만241점으로 지난달과 비교하면 평판지수가 0.27%포인트 하락했다. 2위 힐스테이트 브랜드도 참여지수 4만5839점, 소통지수 1만1994점으로 같은 기간 평판지수가 8.41%포인트 하락했다. 3위 롯데캐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290점, 소통지수 8767점으로 13.39%포인트 급상승했다.

이밖에 GS 자이,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삼성 래미안, 대림 e편한세상, 서희스타힐스, 포스코 더샵, 두산 위브, SK 뷰(VIEW), 한화 꿈에그린 순으로 평판결과가 나타났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아파트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다른 산업에 비해 변화가 큰 편이며 소비자의 참여비율도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