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블록 프리미엄 인천대입구역 '송도 캐슬센트럴파크' 공급
최근 부동산대책과 장기적인 저금리로 대형상권 인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이 밀집해 있는 ‘슈퍼블록(Superblock)’ 이 ‘핫’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 내 랜드마크 상권으로 배후수요는 물론 유동인구, 지역수요까지 흡수해 인근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의 꾸준한 활성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슈퍼블록이 인천 송도에 형성되고 있어 화제다. 현재 송도국제도시는 지속적인 투자유치와 대규모 개발 가시화로 도시가치가 상승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중심으로 대형상권이 형성되는 등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면서 이 일대 부동산가치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인근 L공인중개사에 따르면 인천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시세가 1억까지 상승했으며 지난해 분양한 롯데몰 캐슬파크 오피스텔의 경우에도 프리미엄이 붙었다.


인천대입구역 롯데몰 송도점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이 슈퍼블록은 향후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랜드마크 상권이 주변 부동산시장 시세를 리드한다는 이유로 얼리버드(Early bird)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인기다.

이처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인천 송도 슈퍼블록 내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한 ‘송도 캐슬센트럴파크’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0번지에 들어서는 ‘송도 캐슬센트럴파크’는 지하3층~지상24층 규모며 이번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지상4층~24층 462실로 전용면적 18~27m2로 구성된다.

‘송도 캐슬센트럴파크’는 500m 반경 이내 롯데몰, 롯데마트, 영화관, 투모로우시티(복합환승센터),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송도컨벤시아 등이 위치해 쇼핑·문화 등의 다양한 생활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편리하다.


송도국제도시는 23일 개통한 제2외곽순환도로, 투모로우시티(복합환승센터), 송도-어천을 연장하는 송도발 KTX(예정), 송도-청량리를 3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한 GTX(계획) 등이 있어 도심 전역으로 원활한 교통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지속적인 개발호재에 따른 임대수요 증가도 기대된다. 세계 최대의 바이오공장인 삼성바이오로직 제4·5공장 확장설립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재 종사자는 1500여명 정도되며 공장 증설완료시 2배인 3000여명의 근로자가 종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송도 전체면적의 23%를 차지하는 인천신항 개발이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약 3만4000명의 고용창출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동북아무역센터 등 이미 입주한 기업들과 컨벤시아 2단계, 골든하버, 아암물류단지, 투모로우시티, 워터프론트 등의 개발이 완료되면 ‘송도 캐슬센트럴 파크’ 오피스텔 입주시점에는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연세대 송도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캠퍼스 등의 상주직원 및 대학생 임대수요를 보유하고 있어 공실률이 낮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