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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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은 글로벌 현지 특화 서비스인 ‘위비 상담서비스’를 기존 8개국에서 미국, 영국, 미얀마, 바레인, UAE 등 5개국을 추가해 13개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비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을 활용해 예/적금, 대출, 환전/송금, 수출입 등 다양한 업무를 신청하면 현지 영업점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상담과 함께 실행까지 이뤄지도록 하는 온‧오프라인 결합 서비스다.


2015년 캄보디아에서 서비스 개시 후 베트남, 브라질, 일본, 홍콩, 방글라데시, 인도, 호주 등 8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으며 이번에 미국 등 5개국에서도 서비스 된다.

영업 네트워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해외 영업환경을 감안해 대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도 특화됐다. 각 국가별로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 접속해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 영업 네트워크는 국내 보다 열세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을 생략하고 모바일뱅킹으로 바로 진입하는 국가들이 많다”며 “현지 특성을 반영해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글로벌 위비 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