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현대미디어 |
구전동화 속 뱀이 사람으로 둔갑하는 장면, 서호에서 재회하는 장면, 뇌봉탑의 요괴 등의 주요 장면을 자연스럽게 화면에 투영시켰다. 특히 뱀 요괴를 사랑스럽고 귀엽게 표현함으로써 참신함과 새로움을 더했다.
작년 7월 중국 방영 당시 보름만에 12억 뷰 수를 넘기며 인기를 끌었다.
중국 시트콤 '가유아녀' 아역으로 데뷔,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연기파 배우로 성장한 배우 양쯔(양자)가 사랑을 위해 천년을 기다려온 지고지순한 뱀 요괴 백요요 역을 맡았다.
그리고 '대당영요', '통천적인걸' 시리즈의 주인공 배우 임가륜이 의술에 통탈한 허선 역으로 양쯔와 호흡을 맞춘다. 임가륜은 중국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최종 3위까지 올라간 후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한 가수이자 래퍼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악역과 선역을 넘나드는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경세황비', '용주전기' 등 다수의 대작에 출연, 중국 캐스팅 1순위로 불리는 배우 모자준이 극중 출가한 스님 역할을 맡았다. 또 양조위의 아내이자 홍콩의 대표 배우 유가령이 구중천의 안주인 서왕모 역할로 등장해 임팩트 있는 존재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28일 방송예정인 첫 회에서는 청제의 제자이자 구중천의 일인자인 자선이 구해산에서 천년 째 수행을 하며 신선이 될 날을 기다리던 중 뱀 요괴인 백요요(양쯔)를 만나는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61부작 중국 무협 판타지 드라마 '천계지백사전설'은 2월28일 목요일 첫 방송 이후 매주 월~금 오전9시40분, 오후3시50분, 밤10시50분에 드라마채널 CHING(채널칭)에서 방송된다.
한편, CHING(채널칭)에서는 첫 방송과 함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천계지백사전설'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웹툰 영상으로 제작한 신개념 콘텐츠 '무협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