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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우수협력사 및 대리점 계절과일 나눔. /사진=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는 2003년부터 협력사와 대리점에 계절과일을 전달해 오고 있다. 17년간 선물한 수박만 식수인원 175만명 분인 12만여통에 달한다. 광주, 전주, 울산, 대구, 창원 등 국내 전역에서 수박을 구입하면서 지역 농가 수익 증대에도 기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현대모비스가 AS부품 협력사와 대리점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는 뭘까. 현대·기아차의 AS 경쟁력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AS협력사, 대리점과 함께 현대·기아차 244개 차종의 270만개 품목의 AS용 부품을 공급 중이다.
특히 이미 단종된 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이 큰 비중(약 77%)을 차지하는 데다 매년 신차종이 출시되면서 연간 17만~18만 종류의 AS부품이 추가된다.산간벽지를 포함한 전국 모든 곳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AS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협력사와 대리점들의 공급 경쟁력이 필수다.
박종원 현대모비스 통합구매담당 상무는 “수리가 필요한 고객에게 신속하게 부품을 공급하는 것은 불편함의 해소를 넘어 회사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부분”이라며 “원활한 부품 공급을 위해 정확한 AS 수요 관리는 물론 협력사와 대리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