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창업을 준비한다면, 흔한 베스트셀러보단 시장 수요가 풍부한 스테디셀러를 찾아야 한다. 돈가스가 바로 그런 아이템이다.

돈가스는 시대 흐름에 따라 베스트셀러에서 스테디셀러를 오가며 수십 년째 사랑받고 있는 인기 외식 메뉴다. 1970~1980년대엔 최고의 가족외식 아이템으로, 21세기에 들어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점심식사 메뉴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업계에서는 우동, 소바, 스파게티 등과 세트 메뉴로도 잘 어울려 객단가를 높이기 쉬운 점도 큰 강점으로 꼽는다. 하지만 한껏 올라간 고객 눈높이는 창업자가 떠안아야 할 잠재적 리스크도 있다.

이런 문제를 돈가스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최고당돈가스'가 오랜 경험속에서 해결해주고 있다.

최고당돈가스 홈페이지 캡쳐
최고당돈가스 홈페이지 캡쳐

최고당돈가스는 얼리지 않은 국내산 등심만을 원재료로 하여 두툼한 수제 등심 돈가스를 만들고 있다.  손님들은 4500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예쁜 플레이팅에 맛까지 겸비한 최고당돈가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연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고당 돈가스는 무인자동주문기 도입으로 고정인건비를 절감하고 있으며, 8천원을 호가하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4500원 선이라는 파격적인 가격대 또한 강점이다.

여심을 사로잡는 매장 인테리어와 SNS에서도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예쁜 플레이팅, 포장배달, 샵인샵 창업 등으로 매출 구조를 다변화 하고 있다.

최고당돈가스 관계자는 "돈가스 본질의 맛은 높이고 가격은 낮추며 매출구조와 수익률은 높인 최고당돈가스는 장기 불황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소자본 유망창업업아이템" 이라고 강조했다. 최고당돈가스 관련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