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카페 커피베이가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을 제작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여자가 아닌 남자 구미호를 배우 이동욱으로 내세웠다는 점에서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남자 구미호 이연 역으로 등장하는 이동욱과 당찬 도시괴담 PD 남지아 역의 조보아, 구미호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나 도발적인 매력을 선보이는 이랑 역의 김범이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수목극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카페 커피베이가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을 제작지원한다. (커피베이 제공)
카페 커피베이가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을 제작지원한다. (커피베이 제공)


‘구미호뎐’은 극 중 인물들이 만나는 장면을 실제 커피베이 매장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더불어 커피베이는 음료, 베이커리 등 인기 메뉴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가맹점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제작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브랜드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편, ‘구미호뎐’을 제작지원하는 커피베이는 그간 ‘호텔 델루나’, ‘보좌관2’,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 웰 메이드 드라마들의 제작지원을 진행하면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위해 꾸준히 제작지원을 진행하고 있고, 특히 이번엔 우리 커피베이의 얼굴 이동욱씨가 주연인 드라마에 제작지원을 하게 돼 굉장히 뜻 깊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만족도 높은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카페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COFFEEBAY)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대중적인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전국에 약 600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운영 원칙 아래 지난 2009년 12월 론칭한 커피베이는 매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나가며 중저가 커피 브랜드의 강자로 우뚝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