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치킨과 대세 유튜버가 만났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세트 주문 시, 유튜버 공룡과 협업한 피크닉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굽네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완연한 봄 기운에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피크닉 굿즈는 약 4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유튜버 '공룡'과 협업해 제작했다.

유튜버 공룡은 평소 굽네의 제품에 대한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며 이미 여러 차례 협업을 진행한 굽네의 '찐팬'이다. 콜라보 굿즈는 △피크닉 매트(500개)와 △폴딩박스+데코스티커(300개)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피크닉 매트에는 유튜버 공룡의 시그니처 캐릭터가 굽네치킨 제품을 먹으며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매트 보관 파우치도 함께 증정해 휴대하기 편리하다. 상판에 공룡 캐릭터가 각인된 폴딩박스는 피크닉이나 캠핑 시, 물건들을 보관하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증정하는 공룡 데코 스티커로 나만의 폴딩박스를 꾸밀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 내에 '굽네X공룡 오븐 바사삭&찍먹커리 콜라보 세트' 주문 시, 피크닉 굿즈 증정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31일 굽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버 공룡은 자신을 상징하는 공룡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굽네 오븐 바사삭·찍먹 커리 소개 영상을 공개해 약 27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시청자들은 "공룡님의 영상을 보고 최근 항상 굽네만 시킨다", "애니메이션 먹방 맛집"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굽네치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세트 주문 시, 유튜버 공룡과 협업한 피크닉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지앤푸드 제공)
굽네치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세트 주문 시, 유튜버 공룡과 협업한 피크닉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지앤푸드 제공)


굽네 오븐 바사삭은 2013년 '굽네 고추바사삭'을 출시한 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굽네의 바사삭 라인 메뉴다. 쌀가루와 현미가루를 입혀 겉은 더욱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강조했다. 사이드 메뉴 굽네 찍먹 커리는 토마토와 생크림, 향신료가 어우러진 티카마살라와 진한 강황의 매콤함과 버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치킨 마크니 2종으로 구성됐다. 치킨 또는 밥에 곁들여 먹기 좋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봄 기운이 완연한 5월을 맞이해 소비자들이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유튜버 공룡과 협업한 피크닉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굽네는 식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