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홈페이지 전면 개편…

KB금융그룹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7일 KB금융에 따르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했다.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다.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 등이다.

첫번째로 홈페이지 유저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기존 투자정보에 더해 채용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에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커리어즈(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 오픈했다.


KB금융은 인재채용 홈페이지 신설을 통해 계열사의 직무소개, 채용공고, 기업문화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직무소개 코너에는 전문 분야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두번째는 접근성의 강화다.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있는 메뉴별로 재배열해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메인 상단에 위치한 통합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외에도 인도네시아어를 추가 도입해 글로벌 사용자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세번째는 사용자 편의성의 제고다. 기존 홈페이지는 다수의 정보가 한 번에 노출돼 왔으나 개편된 홈페이지는 주제 및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했다.

또한 스크롤 동작에 따라 화면이 확대되고 카드 뉴스 정보가 표출되는 등 요소를 도입했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KB금융 측의 설명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의 소식을 전하는 공신력 있는 온드미디어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유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고객과 구성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