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화장품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자사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미국에서 지난 6일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티르티르가 미주 시장에 진출한 지 단 1년 만에 이룬 성과다.
일본, 싱가포르 등의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도 메이크업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티르티르는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게 됨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다양한 피부 톤을 아우를 수 있는 30가지 쉐이드로 출시됐다는 점이다. 이는 다양한 인종과 피부 톤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지 메가 인플루언서들이 SNS를 통해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인플루언서들의 리뷰와 메이크업 튜토리얼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티르티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증폭시켰다.
최근 흑인 유튜버들 사이에서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SNS를 통해 확산되는 긍정적인 리뷰와 다양한 셰이드를 사용한 메이크업 콘텐츠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김용철 티르티르 대표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부 톤에 맞춘 제품으로 특히 흑인 유튜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럽과 동남아 시장까지 확장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르티르의 쿠션은 쇼피 싱가폴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일본에서도 현지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36관왕을 수상하며 '국민 쿠션'으로 자리 잡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