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가 만석공원 내 운동장 부근에 1050㎡ 규모의 어린이 자전거 연습장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연습장은 다양한 교통표지판, 횡단보도, 원형·지그재그형 자전거 도로 등을 갖췄다. 이날 만석공원 어린이 자전거 연습장에서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자전거의 기본 개념, 안전 수칙, 교통법규, 안전장구 착용법 등을 설명하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했다.
시는 이번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만석공원 어린이 자전거연습장에서 자전거의 기본 개념, 안전 수칙, 교통법규, 안전장구 착용 요령 등을 알려주는 '자전거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가족, 참여를 희망 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토·일요일 두 차례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1회당 2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새빛톡톡 앱·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11월까지 소규모 노후건축물 안전 점검 추진
수원시가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소규모 노후건축물을 점검하고, 건축 안전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안전에 취약하거나 재난 위험이 있는 소규모 노후건축물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안전 점검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용승인 후 30년 이상인 연면적 1000㎡ 이하 건축물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가 신청할 수 있다.
점검 대상 건축물이 선정되면 수원시 건축과는 지역건축안전센터·건축안전자문단 전문가를 투입해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건축물의 구조적 균열과 변형, 부등침하, 주변 옹벽과 담장 안전 상태, 비구조체 결함 여부 등을 점검한다. 1차 점검 결과, 위험성이 높은 건축물은 건축물 관리 점검기관이 구조 안전, 화재 안전, 에너지 성능 등 39개 세부 항목을 정밀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