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전경.

한전KPS는 자회사를 통한 노동자 처우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 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평가 결과에 따르면 한전KPS는 △자회사의 안정성·지속성 기반 마련 △자회사의 독립성 보장과 바람직한 모·자회사 관계 구축 △자회사 노동자의 처우개선 △자회사의 전문적 운영 노력과 지원 등 총 4개 영역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한전KPS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2020년 자회사 'KPS파트너스'를 설립해 시설관리·미화·경비 등 분야에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이후 노무비 개선과 복리후생 강화를 통해 자회사 노동자 처우 개선에 힘썼으며 합리적이고 전문적인 인사제도와 교육훈련과정 수립 지원 등 경영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번 평가는 회사의 지속적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모·자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