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글로벌 기업 구글과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2022년 7월 첫선을 보인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해외여행 서비스다.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시장점유율(M/S)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자 수는 800만, 환전액도 4조원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를 통해 손님이 아낀 여행수수료도 2500억원을 넘어섰다.
주요 앱 활동성 지표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트래블로그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314만명, 인당 이용시간은 60분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경기 불황에 따라 앱테크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광고 제휴 서비스 론칭은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과 맞물려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트래블로그는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 머니쌓기 서비스'를 7월 중 출시 예정이며 향후 광고 카테고리 신설 및 메뉴 또한 다양화할 예정이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을 뛰어넘어 혜택을 직접 경험하고 활용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진화는 트래블로그 팬덤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평소 국내에선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해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해외여행 갈 땐 트래블로그로 무료환전(환율우대 100%)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트래블로그 이용 고객의 효능감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핵심 슬로건 아래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진화해왔다"며 "구글과 1등 앱의 만남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경험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 사장은 이어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가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트래블로그 브랜드를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