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대구경찰청과 학교폭력 등 청소년범죄예방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이승협 청장, 사진 오른쪽에서 네번째 강은희 교육감/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8일 대구경찰청과 함께 학교폭력과 청소년범죄 예방, 학교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원의 범죄예방 교육지도 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 중심의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교원 대상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학교폭력과 청소년 범죄 관련 정보공유 체계 구축 △학교 밖 청소년과 가정 밖 청소년 발견, 학업 복귀 지원 △학교폭력 관심군 학생의 심리·정서 회복 지원 △학교 안전망 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강의 교안을 공동 제작해 학교 실정에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하반기부터 실시되는 교원 연수 과정에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직접 참여하여 실질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평소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힘써주신 대구경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