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클릭비 리더 김태형은 오는 9월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3층에서 열리는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 폐막식 무대에 오른다. /사진= 마운틴무브먼트

그룹 클릭비의 리더 김태형이 해도 장애인생산품박람회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

김태형은 오는 9월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3층에서 열리는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 폐막식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올해는 국민가수 김완선도 함께 폐막식을 장식하기로 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한다.


김태형의 이번 참여는2023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행사에 이은 두번째 재능기부다. 당시 그는 "매출 증가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오랜만에 무대에 올라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홍보에 기여한 바 있다.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서울청계광장에서 재능기부로 큰 힘을 보태주었던 김태형 씨가 다시 참가해준다는 소식에 너무 기뻤다"며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장애인생산품센터들을 선뜻 도와 크게 홍보 마케팅을 해준 첫 사례였다. 이번에도 김태형 씨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에 따라 근로장애인의 소득 창출과 안정적인 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 측은 장애인생산품이 높은 품질에도 홍보 및 마케팅 부족으로 대중에게 알려질 기회가 적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협회 관계자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닌, 대중이 즐겁게 쇼핑하고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2회 장애인생산품박람회'는 9월9일 오전 10시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약 90개 부스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먹거리,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