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미경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부행장(오른쪽)과 김상수 비즈ㅜ인사이트 대표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지난 15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비즈인사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용 상품과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등 차별화된 협력 방안을 추진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환경 속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광주은행과 비즈인사이트는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9월25일부터 '와이즈한 웰니스 라이프의 시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광주은행 계좌로 급여 또는 연금을 신규 수령하거나 기존 타행에서 광주은행으로 입금 계좌를 변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비즈인사이트의 라이프케어 서비스인 '슈어케어'를 특별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슈어케어'는 고객 유형에 따라 직장인을 위한 '워라밸 멤버십'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헬스 멤버십'으로 구성돼 있다.


'워라벨 맴버십'은 직장생활 속에서 겪는 심리적 문제나 경력 개발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 검사와 상담을 지원하며 '헬스 멤버십'은 1대1 전담 전문 의료인 배정, 정기적인 안부콜, 고객 부재시 보호자 알림 등 건강 상담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상급병원 진료 예약 대행, 전문 의료진(명의) 안내 등 약 10여 종의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광주 와뱅크, 광주은행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변미경 광주은행 부행장은 "양사가 약 7개월간의 협의와 검토를 거쳐 광주은행 고객만을 위한 전용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