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판매 채널로 연동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에서 진행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액이 4배 이상 증가했다.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에서 열린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건수는 전주 같은 요일 대비 4배 이상(319%) 증가했다. 총 거래액은 292% 늘었다. 행사에서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행사 오픈 직후 거래액이 전주 동시간 대비 8배 이상(780%) 급증했다.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한 입점 셀러는 단일품목으로 행사 기간에만 1만개 이상을 판매해 전주 대비 8배 이상(770%) 거래액이 늘었다. 뷰티 상품을 취급하는 또다른 셀러는 동기간 500% 넘는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하며 인기 상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양한 K상품이 인기를 끈 가운데 뷰티 카테고리의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2위는 가공식품군의 '과자·스낵'이 차지했다.
국가별 인기도를 살펴보면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18%), 태국(15%), 말레이시아(12%), 베트남(2%) 순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선호하는 K상품도 달랐다. 필리핀은 믹스커피, 초코과자 등의 '가공식품군', 싱가포르는 스킨케어, 바디크림 등의 '뷰티상품군', 말레이시아는 유산균 등 '건강식품군' 주문이 많았다.
현재 G마켓 글로벌 판매 참여 셀러는 총 1만6000여명 중 7000명 이상이 실제 라자다를 통해 온라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라자다에서 판매되는 K셀러 상품 수는 45만개에 달한다.
G마켓 관계자는 "라자다 판매 연동 후 한 달 만에 해외 플랫폼 직진출 전략이 효과를 보이면서 G마켓 셀러의 글로벌 판매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판매 지원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