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사장이 한 손님에게 협박을 당했다고 하소연했다. 사진은 게스트하우스 포틀럭 파티 모습.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제주공항 근처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사장이 한 손님에게 협박당했다고 토로했다.

지난 3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사장 A씨는 1박 2만원으로 운영되는 가성비 숙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희망자에 한해 참가비 5000원을 내고 각자 음식을 준비해 나눠 먹는 '포틀럭 파티'를 밤마다 진행하고 있다.


사건이 일어난 지난달 24일 저녁에도 15명이 넘는 손님이 파티에 참여했다. 그런데 한 손님의 과도한 자기 자랑과 정치적 발언 등으로 다른 손님들이 불편을 겪었다. A씨는 "혼자만 얘기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도 말할 기회를 달라"고 타일렀고, 해당 손님은 "제가 말이 좀 많다. 고치겠다"고 수긍했으나 행동은 개선되지 않았다.

결국 다른 손님들이 하나둘 자리를 떠났고, 문제의 손님 역시 "재미없다"며 혼자 술을 마시러 나갔다. 그런데 이후 손님은 A씨에게 전화를 걸어 "거기서 자지도 씻지도 않고 나왔는데 환불이 가능하냐"며 "(제가) 돈은 많다"고 말했다.

이에 A씨는 손님이 파티 당시 "코 고는 사람은 때릴 거다" "현금을 수천만원씩 가지고 다닌다" "전라도 XX들은 다 죽여버려야 한다" 등의 발언한 것을 조목조목 설명했다. 그러자 손님은 "술을 많이 먹어서"라고 둘러댔지만, A씨는 당시 손님이 맥주 2~3캔만 마셨고 취해 보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A씨는 일을 더 크게 만들고 싶지 않아 숙박비 2만원을 환불해주고 통화를 마쳤다. 그러나 이틀 후, 손님은 A씨에게 다시 연락해 "파티비와 아이스크림값은 왜 환불하지 않느냐"며 소비자원 고발과 고소를 운운했다. 그러면서 A씨에게 "두 유 스피크 잉글리시? 유 노우?(Do you speak English? You know?) 영어로 할까요?" "X발, 사람을 X신 만들어요?" "혹시 법을 잘 모르세요?" "(법을 모르면) 상황이 생각보다 많이 힘드실 거예요~"라고 말하며 조롱과 욕설을 이어갔다.

또 손님은 파티 당시 아이스크림을 스태프 추천으로 주문했는데, 이를 강제 구매라고 주장하며 비용과 함께 정신적 위자료 5000만원을 3일 내 송금하라는 내용증명을 보내기도 했다. A씨가 이를 무시하자, 손님은 지속해서 전화 걸어 "왜 일을 크게 만드냐" "나한테 이러면 본인만 힘들어진다"며 압박했다.

결국 A씨는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손님이 위치를 알고 있어 혹시 해코지할까 두려워 잠시 영업을 쉬어야 할지 고민했다"며 "숙박비 환불을 요구한 손님은 있어도 이렇게 한 손님은 처음이다. 이해할 수가 없다"고 하소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