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 백업봉 활동 모습.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사회복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 교육생을 다음 달 2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사회복지 이론 및 행정 실무, 사회복지 서비스 사례 중심 이해, 시니어 인지 프로그램 운영 및 강사 양성, 직무 소양 교육, 취업 준비 교육(이력서, 면접 특강)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 5일간 진행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직업훈련 참여 수당과 교통비도 지원한다.

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 과정은 노인복지관, 재가방문요양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조기 취업이 가능해 매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수료생들은 지난 3년간 85%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2월20일 낮 12시까지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24일 면접을 통해 수강생을최종 확정한다.


◇글로벌도서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글로벌도서관이 유아, 초등학생 대상 특별 프로그램 'Winter Story Magic: Read, Play, Explore!'를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영어책과 함께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영어랑 한글이랑' 짝꿍 책 놀이터(초등 1~2학년, 15명), '얼리 챕터북 함께 읽기' 줄리쌤과 북클럽!(초등 3~5학년, 15명), '영어 그림책 파티' 눈사람과 함께 놀자!(6~7세, 15명) 3개 과정이다.

각 과정은 4~6차례 운영히며 참여 아이들은 프로그램에서 영어 그림책을 읽고 연계된 미술, 체육 활동을 통해 영어책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얼리 챕터북 읽기' 과정은 영어 읽기 수준 향상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영어 원서 읽기 습관을 단계적으로 높이는 좋은 기회다.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은 13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