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로이터=뉴스1 |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를 이끄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팀 주장 손흥민에 대해 "우리 팀을 대표하는 홍보대사 같은 존재"라며 치켜세웠다.
토트넘은 1일 오전 1시30분(이하 한국시간) 리버풀을 상대로 2022-23 EPL 7라운드를 치른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30일 리버풀전 프리 매치 기자회견에서 다양한 질문에 대해 의견을 내놓았는데, 여기엔 팀의 주장으로서 이번 시즌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손흥민에 대한 견해도 있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이 자랑스러운가?"라는 질문에 "손흥민은 팀 구성원으로부터 큰 존경을 받고 있으며, 그 역시 클럽에 대한 큰 사랑을 갖고 있다"면서 "완장을 차지 않았더라도 이미 특별한 존재"라고 설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이 팀의 홍보대사 같은 존재다. 그는 이 팀의 선배로서 자신의 성과와 행동으로 팀을 돕고 싶어하고, 팀을 널리 알린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은 손흥민의 부드러운 리더십 아래 4승2무(승점 14)의 무패행진을 기록 중이며 팀 안팎의 분위기도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특히 손흥민은 공격수로서 EPL 6경기서 5골을 기록,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의 공백도 완벽하게 메우고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감독으로부터 요청받은 플레이를 해내려고 늘 최선을 다하는 선수"라면서 "지난 시즌은 월드컵 등 여러 문제로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뛰었지만, 손흥민의 자질은 누구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며 그를 향한 변함없는 신뢰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