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1000일 중요성/사진= Nestlé Korea ‘The first 1000 day, Programming your future health’
처음 1000일 중요성/사진= Nestlé Korea ‘The first 1000 day, Programming your future health’
새 생명의 기쁨도 잠시, 아기가 태어난 직 후인 영유아 시기부터 초보 부모들의 걱정과 고민은 깊어진다. 초기 이유식이 시작되는 4~6개월 전후를 시작으로 아기의 건강한 양육 방법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육아 기초 지식부터 많은 것이 서툰 초보 엄마 아빠들에게는 하루하루가 도전과도 같다.
임신을 시작으로 생후 2년까지의 1000일은 아기의 일생 중 가장 빠른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가령 성인 두뇌의 약 30%의 크기로 태어난 영아는 만 2세가 되었을 즈음 성인 두뇌의 약 80%까지 성장 한다.

그에 반해 아기의 위의 크기는 생후 2년이 될 때까지 성인의 30~40% 정도의 용량 정도로 성장한다. 섭취 가능한 양은 적지만 가장 빠른 성장이 이루어 지는 시기인 만큼, 아기의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그만큼 중요하다.


이 시기에 섭취한 영양소와 형성된 식습관은 성인이 된 이후의 건강에도 직접적인 영양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한 식 재료를 활용하여 아기의 각 월령에 따라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고루 담은 단계별 영양 시스템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네슬레 거버는 꼭 필요한 영양소로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건강한 우리아기 1000일 프로젝트’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18일 목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29회 베페 베이비 페어 내 거버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