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엘메디텍
/사진제공=이엘메디텍
이엘메디텍이 최근 유아 및 어린이치약 2종, 시린이 전용치약 등 기능성 치약 5종 등 7종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치약을 출시하며 건강치아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엘메디텍은 이엘치과병원과 공동으로 교정용 치약을 비롯한 7종의 기능성 치약을 출시한데 이어 교정용 칫솔도 개발해 국내시장과 해외시장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엘메디텍은 이번에 ‘28탁 교정용 칫솔’을 새롭게 선보였다. 28탁 교정용 칫솔은 이엘치과병원의 진료 노하우를 접목한 기능성 칫솔이다.


28탁 교정용 칫솔은 교정 장치 사이에 낀 음식물을 탁월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탄력 있고 얇은 칫솔모와 어금니 안쪽까지 닦을 수 있도록 고안된 얇은 헤드를 적용했다. 또 장치주변을 닦기 쉽도록 V-TRIM(V모양 칫솔)으로 디자인됐다.

28탁 교정용 칫솔에 앞서 선보인 28탁 교정용치약은 교정 중 발생하는 충치와 치아부식 예방에 도움을 준다. 충치 예방에 탁월한 일불소인산나트륨과 불소가 함유돼 치아 법랑질이 하얀색으로 부식되는 것을 막아준다.

부식된 치아 일부분의 표면을 다시 석회화 시키는 효과도 있다. 교정기간 중 주기적으로 스케일린을 하면 충치와 잇몸질환 등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다.


이엘메디텍은 ‘건강한 가족의 치아’를 책임진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이엘치과병원에서 환자들을 치료한 수많은 임상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치아관련 제품을 개발, 생산 중이다.

또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으로 이엘치과병원의 기술력을 토대로 만들어진 ‘치아 건강기능식품인 28탁(과립형), 28탁T(정제형)’은 식약처 인증 치아관련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등록됐다.

이엘메디텍은 피부에 축적되는 인공적, 화학적 원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질적으로 우수한 천연성분들을 연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중점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정제형과 과립형 두가지로 출시된 28탁은 치주질환을 억제하는 유산균과 독소를 해독하는 트레할로스, 기타 해조칼슘 및 비타민 D, 아연 등이 함유돼 치아 건강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도훈 이엘메디텍 대표는 “치약 10개를 판매할 때마다 1개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며 “치아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28탁은 미국 바이어의 수출제의가 이어지고 있어 수출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