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로 송금 끝… SK텔레콤-NH농협은행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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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NH농협은행의 모바일뱅킹앱 ‘NH올원뱅크’에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도입한다.

SK텔레콤은 27일 NH올원뱅크 앱에 AI ‘누구’를 도입해 음성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웨이크업’ 기능을 적용해 스마트폰 터치 없이 목소리만으로 송금을 완료할 수 있다.

이를테면 사용자는 앱을 실행한 후 음성으로 “아리야 ○○에게 송금해줘”라고 말하면 원하는 금액을 보내는 방식이다. 올원뱅크앱의 송금은 수동터치시 5단계의 과정을 거치지만 음성인식을 활용하면 총 3단계로 줄어든다.

SK텔레콤과 NH농협은 추후 이 방식을 NH농협은행의 별도 앱인 NH스마트뱅킹 앱에 도입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이 누구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공개의 순기능이라는 설명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SK텔레콤은 누구 SDK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에 누구를 적용시킬 예정”이라며 “다양한 사업자와 누구 SDK를 통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흥순
박흥순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 IT담당 박흥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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