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홈쇼핑' 불티나게 팔린 제품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14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 뉴노멀 상품이 강세였다. /사진=NS홈쇼핑 제공
14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 뉴노멀 상품이 강세였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2020년 히트 상품 BEST 10'을 선정하며 올해는 코로나19 뉴노멀 상품이 강세였다고 분석했다.

14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올 1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 가운데 총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의 뉴노멀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뉴노멀'(New Normal)은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을 뜻하는 신조어다. 최근 코로나19 시대에 일상화된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언택트 활동 등 새로운 기준을 통칭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다.

집밥이 대세로 떠오른 만큼 식품이 상위 10개 상품 중 5개를 차지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집밥이 대세로 떠오른 만큼 식품이 상위 10개 상품 중 5개를 차지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먼저 올해 초 방송마다 조기 매진으로 화제가 됐던 KF94 방역마스크는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각각 1회 방송 평균으로 ‘참좋은 황사 마스크’는 6800여세트, ‘네퓨어 마스크’는 6200여세트를 판매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집밥이 대세로 떠오른 만큼 식품이 상위 10개 상품 중 5개를 차지했다. 특히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보양식으로 평가받는 전복의 판매가 크게 늘면서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인 완도활전복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와 일상식으로 먹기 좋은 국물류 HMR 상품의 활약도 돋보였다. ‘빅마마 이혜정의 맛있는 김치’와 ‘예소담 김치’가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했으며 전통방식으로 고아낸 진한 국물이 일품인 ‘이종임 맛난 도가니탕’과 전통 순대국맛을 그대로 재현한 ‘팽현숙의 옛날 순대국’이 각각 8위와 10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에버홈 글라스텐 다지기’도 9위에 오르며 주방 가전의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색조와 커버, 스타일링 등 외모를 꾸미는 상품보다 피부와 두피, 모발 등을 본질적인 관리를 하는 추세 속에 ‘참존 탑클래스’와 ‘셀럽 퍼퓸 샴푸’는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올 한해 전세계를 뒤덮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새롭게 부상하는 기준을 뜻하는 뉴노멀이 홈쇼핑 상품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며 "앞으로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을 위한 혁신적인 상품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영
정소영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정소영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65.07상승 2.118:05 09/27
  • 코스닥 : 841.02상승 13.218:05 09/27
  • 원달러 : 1349.30상승 0.818:05 09/27
  • 두바이유 : 96.10하락 0.6518:05 09/27
  • 금 : 1866.10하락 12.518:05 09/27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 [머니S포토] D-1 추석 연휴, 붐비는 승차권 현장 발매소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 [머니S포토] SKT '자강·협력' 투 트랙, AI 피라미드 전략 추진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